열린캠퍼스

열린캠퍼스

총학게시판

개강 연기 소통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161

[개강 연기 확정 안내 및 논의 과정 안내]
안녕하세요. 제36대 하다총학생회입니다. 


지난 14일 학교는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진행사항과 교내 중국인 유학생 수와 중국 방문 이력을 확인한 후 개강이 정상적으로 진행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습니다.
그러나 공지 후에도 계속해서 상황을 지켜보며 논의를 진행 중에 있었으며, 교내 소독 및 중국인 유학생 격리 등 학우들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움직였습니다. 

저희 총학생회는 소통함에 건의된 내용을 파악하여 15-16일 진행된 찬반 수요 조사를 진행하였고, 수요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19일(수) 오전, 개강연기를 요청하기 위한 자료(찬반 수요 조사 결과와 전국적인 대학 현황, 교육부 지침 사항, 타 대학 현황)를 조사하여 학교 측에 제출하였습니다.


제출한 자료를 검토 후 24일(월)에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국내 바이러스의 상황이 급격히 심각해지고 감염자가 급증함에 따라 19일(수) 당일에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날인 20일(목) 최종적으로 진행된 교무 회의를 통해 1주일 개강 연기를 진행하기로 확정지었습니다.
개강 연기에 따른 종강 연기 및 보강은 진행되지 않으며, 기존 16주 수업은 15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개강 이후에는 강의시간 및 채플 시간에도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교내 곳곳에 손세정제를 배치하고 로고스홀 입구에는 이동식 열감지기를 설치하여 체온 변화에 이상이 있는 학우가 있다면 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채플의 경우, 정해진 수업일수의 75%를 들어야하는 것은 변동 없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추후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행 상황을 지켜보며 계속해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현재 교직원들도 더 좋은 방안을 내고자 발로 뛰며 계속해서 상황을 지켜보며 논의 중에 있습니다. 추후 변경되는 사항이 있을 시, 총학생회 SNS 및 게시판을 통해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내 상황이 심각해진만큼 건강을 위해 더욱 유의하시고 ‘마스크 착용, 외출 후 손 씻기, 기침 시 옷소매로 가리기’ 3가지를 꼭 지켜주세요. 

개강 연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또한 궁금하신 점, 건의하고 싶으신 점은 언제든지 총학생회 온라인 소통함으로 보내주세요.


* 현재 업로드 된 자료는 개강 연기 확정 이전에 논의한 내용에 대한 소통 내용과 자료임을 말씀드립니다.

* 학교 내 서버의 문제로 늦게 업로드 해드린 점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