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대학생활

공지사항

[지역사회임팩트센터]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46기 WFK 청년봉사단 단원 선발 안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58

우리 대학이 회원교로 가입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대사협)는 전국 246개 회원 대학으로 구성된 대학 사회봉사의 허브로써, 1996년 설립 이후 대학 내 사회봉사 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2024년 하계 방학 기간(2024.7.~8.) 중 표제 봉사단 6개국(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르완다, 몽골, 캄보디아) 7개팀 단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할 계획이니 관심있는 학우님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1. 지원자격


o 필수자격 : 대사협 회원대학 재학생(본교생 해당)

- 국내⦁외 모든 일정(온라인 교육, 1⦁2차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해단식 등) 참여 가능자

- 국내교육 참가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심신이 적합 또는 건강한 자

- 백신 3차 접종 완료자(부스터샷 포함) 또는 횟수 관계없이 최신 접종 내역이 2가 백신 및 화이자XBB1.5 또는 모더나XBB1.5 접종자

- 예외적으로 mRNA 백신 접종 금지 대상자 혹은 접종을 원하지 않는 자의 경우, 유전자재조합백신(노바백스백신, 스카이코비원백신)으로 접종 필수

※ 신청일 기준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외국 국적자 제외

o 우대사항 : 활동팀별 활동내용에 해당하는 학과, 자격증 소지자 및 특기자, 사회적배려층

o 기타사항 :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 프로그램 기참여자 중복 지원 가능


2. 참가비


구분

파견국

학생참가비

대학지원금

아시아권

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650,000원

650,000원

비아시아권

르완다

850,000원

850,000원


o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합격자 안내 사항 내용 참조

o 사회적배려층 대상자의 경우 학생참가비 면제


3. 선발방법


o (1차) 본교 지역사회임팩트센터 서류심사 및 면접

- 지원서 상 기재된 사항(자기소개서, 경력 등) 및 지원 자격 여부 점검

-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평가


o (2차) 대사협 진행 : 단원 적합도 온라인 검사

- 1차 합격자 대상 온라인 개별 진행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 선발


4. 지원서 작성 및 제출


o 지원 기간 : ~ 2024.05.07.(화)

o 지원서 작성


① 대사협 홈페이지 (http://kucss.or.kr)

② 로그인 (회원가입 필요)

③ 활동참여

(프로그램 참여하기)

④ 청년봉사단

(해외단기)

⑤ 46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단원 지원서)

⑥ 지원서 작성 및 증빙 서류 업로드 (해당자에 한함)

※ 작성 중에는 임시 및 자동저장이 되지 않으며, 지원서 제출 후 수정 불가


※ 아래 첨부된 [보호자 동의서 , 성실서약서, 질병확인서, 지원서] 작성 후 각각 서명 필요


단원 지원서 페이지 내

파일 업로드

보호자동의서, 성실서약서, 질병확인서

필수 업로드

백신 접종 증명서

사회적배려층 증빙 서류

해당자(선택) 업로드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류


※ 지원서 작성 시 미제출 서류에 대한 해당 사항 미반영 예정

※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가 허위일 경우, 봉사단원 자격 박탈


o 본교 1차 심사 관련 서류 제출 방법


* 온오프라인 모두 제출

1) 온라인 : 관련 서류와 지원서 작성 후 파일명(44기 WFK 청년봉사단 신청자ㅇㅇㅇ )을 기재하여 이메일(innovation_kbu@bible.ac.kr)

2) 오프라인 : 서면(각각 3부씩)으로 지역사회임팩트센터에 제출함(NSLB교육지원단-일립관 6층)

※ 면접 : 서류 제출 후 개별 연락 후 심사 진행함

      문의 : 02-950-5465(지역사회임팩트센터)


o 결과 및 선발 과정 :

본교 신청자 심사 후 교내 1차 선발 확정(최대 3명) -> 대사협에 추천 공문 발송 -> 합격자 발표 -> 활동 준비 절차 진행


5. 선발 및 활동일정


일 정

세 부 내 용

2024.05.07.(화)

지원서 작성 및 제출

2024.05.17.(금)

단원 적합도 온라인 검사 대상자 발표

2024.05.18.(토) ~ 05.19.(일)

단원 적합도 온라인 검사 실시

2024.05.24.(금)

최종 합격자 발표

2024.05.25.(토) 14:00 ~ 16:00

사전 OT / 비대면

2024.06.14.(금) ~ 06.16.(일)

1차 국내교육 (2박3일) / 대면

2024.07.06.(토) ~ 07.08.(월)

2차 국내교육 (2박3일) / 대면

2024.7.11.(목) ~ 2024.8.18.(일) 中

활동 팀별 상이

활동팀별 3차 국내교육 및 해외봉사활동

2024.08.23.(금)

해단식 / 대면(잠정)

※ 상기 일정은 대사협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예정


6. 합격자 팀 배정 안내


o 팀당 단장(교수 또는 교직원) 1명, PM(Program Manager) 1명, AM(Assistant Manager) 1명, 단원 23명 등 총 26명 내외로 구성 예정

o 팀 단원은 최대한 서로 다른 소속대학 학생으로 구성 예정

o 팀 배정 시 지원자의 지망 순위를 반영하나, 주요 고려대상(활동내용에 적합한 전공 및 특기 등)에 따라 본인의 희망 팀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개인의 요청에 의한 파견팀 조정 불가


7. 지원자 안내사항


o 최종 합격자 발표, 안내사항 등은 대사협 홈페이지 게시 및 최종합격자에 한해 메일 및 문자 알림

o 합격 이후 개인 사정에 따른 활동 팀, 활동 일자 조정 불가

o 합격 이후 포기(또는 취소) 시 환불 내용 별첨5 참조

o 법정전염병 확진으로 인한 환불 내용 별첨6 참조

o 제출된 서류 반환 불가

o 국내 교육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야만 활동 대상자로 분류되며 봉사단원 자격 부여

o 온라인 교육, 1차~3차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해단식 등 전 일정 참여 필수


※ 지각입소 또는 조기퇴소 인정 범위


구분

세부 내용

인정 절차

지각입소

인정범위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여 시작 당일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

소속 대학 공문 송부

(시험 일정 공지 또는

교수 확인서 포함)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으로 시작 당일 늦게 도착하는 경우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대사협 담당자 확인 필수

조기퇴소

인정범위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기 위한 경우

소속 대학 공문 송부

(시험 일정 공지 또는

교수 확인서 포함)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에 참여하는 경우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대사협 담당자 확인 필수

※ 사전 접수되지 않은 지각 및 조기퇴소는 허용하지 않음 (교육 시작일 기준 3일 전까지 대사협으로 공문 송부 필수)

※ 전 일정 참여 필수로 차수별 25% 이상 불참 시 단원 활동 불가


8. 활동 지원


o 지원물품 : 국내 교육 책자, 단복 2종, 조끼, 모자, 팔토시, 스포츠 타올, 텀블러, 봉사활동 물품 등

o 활동혜택 : VMS 봉사활동 시간 발급,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 명의 인증서 발급, 모범/우수 단원 포상, 공모전 참가 자격 부여(시상금 및 상장 수여)


9. 문 의 처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Ⅱ팀


o 주 소 : (04598) 서울시 중구 다산로11길 25 오붕빌딩 2층

o 전 화 : 02-2252-1996(내선 206, 212)

o 이 메 일 : short_term@kucss.or.kr

o 홈페이지 : http://www.kucss.or.kr ※ 관련 문의는 대사협 홈페이지 Q&A란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