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임팩트센터]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46기 WFK 청년봉사단 단원 선발 안내
- 작성자김미숙
- 작성일자
- 조회258
우리 대학이 회원교로 가입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대사협)는 전국 246개 회원 대학으로 구성된 대학 사회봉사의 허브로써, 1996년 설립 이후 대학 내 사회봉사 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2024년 하계 방학 기간(2024.7.~8.) 중 표제 봉사단 6개국(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르완다, 몽골, 캄보디아) 7개팀 단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할 계획이니 관심있는 학우님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1. 지원자격
o 필수자격 : 대사협 회원대학 재학생(본교생 해당)
- 국내⦁외 모든 일정(온라인 교육, 1⦁2차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해단식 등) 참여 가능자
- 국내교육 참가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심신이 적합 또는 건강한 자
- 백신 3차 접종 완료자(부스터샷 포함) 또는 횟수 관계없이 최신 접종 내역이 2가 백신 및 화이자XBB1.5 또는 모더나XBB1.5 접종자
- 예외적으로 mRNA 백신 접종 금지 대상자 혹은 접종을 원하지 않는 자의 경우, 유전자재조합백신(노바백스백신, 스카이코비원백신)으로 접종 필수
※ 신청일 기준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 외국 국적자 제외
o 우대사항 : 활동팀별 활동내용에 해당하는 학과, 자격증 소지자 및 특기자, 사회적배려층
o 기타사항 :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 프로그램 기참여자 중복 지원 가능
2. 참가비
구분 | 파견국 | 학생참가비 | 대학지원금 |
아시아권 | 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 650,000원 | 650,000원 |
비아시아권 | 르완다 | 850,000원 | 850,000원 |
o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합격자 안내 사항 내용 참조
o 사회적배려층 대상자의 경우 학생참가비 면제
3. 선발방법
o (1차) 본교 지역사회임팩트센터 서류심사 및 면접
- 지원서 상 기재된 사항(자기소개서, 경력 등) 및 지원 자격 여부 점검
-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평가
o (2차) 대사협 진행 : 단원 적합도 온라인 검사
- 1차 합격자 대상 온라인 개별 진행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 선발
4. 지원서 작성 및 제출
o 지원 기간 : ~ 2024.05.07.(화)
o 지원서 작성
① 대사협 홈페이지 (http://kucss.or.kr) | → | ② 로그인 (회원가입 필요) | |||
→ | ③ 활동참여 (프로그램 참여하기) | → | ④ 청년봉사단 (해외단기) | → | ⑤ 46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단원 지원서) |
→ | ⑥ 지원서 작성 및 증빙 서류 업로드 (해당자에 한함) | ||||
※ 작성 중에는 임시 및 자동저장이 되지 않으며, 지원서 제출 후 수정 불가 |
※ 아래 첨부된 [보호자 동의서 , 성실서약서, 질병확인서, 지원서] 작성 후 각각 서명 필요
단원 지원서 페이지 내 파일 업로드 | 보호자동의서, 성실서약서, 질병확인서 | 필수 업로드 |
백신 접종 증명서 | ||
사회적배려층 증빙 서류 | 해당자(선택) 업로드 | |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류 |
※ 지원서 작성 시 미제출 서류에 대한 해당 사항 미반영 예정
※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가 허위일 경우, 봉사단원 자격 박탈
o 본교 1차 심사 관련 서류 제출 방법
* 온오프라인 모두 제출
1) 온라인 : 관련 서류와 지원서 작성 후 파일명(44기 WFK 청년봉사단 신청자ㅇㅇㅇ )을 기재하여 이메일(innovation_kbu@bible.ac.kr)
2) 오프라인 : 서면(각각 3부씩)으로 지역사회임팩트센터에 제출함(NSLB교육지원단-일립관 6층)
※ 면접 : 서류 제출 후 개별 연락 후 심사 진행함
문의 : 02-950-5465(지역사회임팩트센터)
o 결과 및 선발 과정 :
본교 신청자 심사 후 교내 1차 선발 확정(최대 3명) -> 대사협에 추천 공문 발송 -> 합격자 발표 -> 활동 준비 절차 진행
5. 선발 및 활동일정
일 정 | 세 부 내 용 |
2024.05.07.(화) | 지원서 작성 및 제출 |
2024.05.17.(금) | 단원 적합도 온라인 검사 대상자 발표 |
2024.05.18.(토) ~ 05.19.(일) | 단원 적합도 온라인 검사 실시 |
2024.05.24.(금) | 최종 합격자 발표 |
2024.05.25.(토) 14:00 ~ 16:00 | 사전 OT / 비대면 |
2024.06.14.(금) ~ 06.16.(일) | 1차 국내교육 (2박3일) / 대면 |
2024.07.06.(토) ~ 07.08.(월) | 2차 국내교육 (2박3일) / 대면 |
2024.7.11.(목) ~ 2024.8.18.(일) 中 활동 팀별 상이 | 활동팀별 3차 국내교육 및 해외봉사활동 |
2024.08.23.(금) | 해단식 / 대면(잠정) |
※ 상기 일정은 대사협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예정 |
6. 합격자 팀 배정 안내
o 팀당 단장(교수 또는 교직원) 1명, PM(Program Manager) 1명, AM(Assistant Manager) 1명, 단원 23명 등 총 26명 내외로 구성 예정
o 팀 단원은 최대한 서로 다른 소속대학 학생으로 구성 예정
o 팀 배정 시 지원자의 지망 순위를 반영하나, 주요 고려대상(활동내용에 적합한 전공 및 특기 등)에 따라 본인의 희망 팀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개인의 요청에 의한 파견팀 조정 불가
7. 지원자 안내사항
o 최종 합격자 발표, 안내사항 등은 대사협 홈페이지 게시 및 최종합격자에 한해 메일 및 문자 알림
o 합격 이후 개인 사정에 따른 활동 팀, 활동 일자 조정 불가
o 합격 이후 포기(또는 취소) 시 환불 내용 별첨5 참조
o 법정전염병 확진으로 인한 환불 내용 별첨6 참조
o 제출된 서류 반환 불가
o 국내 교육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야만 활동 대상자로 분류되며 봉사단원 자격 부여
o 온라인 교육, 1차~3차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해단식 등 전 일정 참여 필수
※ 지각입소 또는 조기퇴소 인정 범위
구분 | 세부 내용 | 인정 절차 |
지각입소 인정범위 |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여 시작 당일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 | 소속 대학 공문 송부 (시험 일정 공지 또는 교수 확인서 포함) |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으로 시작 당일 늦게 도착하는 경우 | ||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 대사협 담당자 확인 필수 | |
조기퇴소 인정범위 |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기 위한 경우 | 소속 대학 공문 송부 (시험 일정 공지 또는 교수 확인서 포함) |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에 참여하는 경우 | ||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 대사협 담당자 확인 필수 | |
※ 사전 접수되지 않은 지각 및 조기퇴소는 허용하지 않음 (교육 시작일 기준 3일 전까지 대사협으로 공문 송부 필수) ※ 전 일정 참여 필수로 차수별 25% 이상 불참 시 단원 활동 불가 |
8. 활동 지원
o 지원물품 : 국내 교육 책자, 단복 2종, 조끼, 모자, 팔토시, 스포츠 타올, 텀블러, 봉사활동 물품 등
o 활동혜택 : VMS 봉사활동 시간 발급,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 명의 인증서 발급, 모범/우수 단원 포상, 공모전 참가 자격 부여(시상금 및 상장 수여)
9. 문 의 처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Ⅱ팀
o 주 소 : (04598) 서울시 중구 다산로11길 25 오붕빌딩 2층
o 전 화 : 02-2252-1996(내선 206, 212)
o 이 메 일 : short_term@kucss.or.kr
o 홈페이지 : http://www.kucss.or.kr ※ 관련 문의는 대사협 홈페이지 Q&A란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