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소개 > 교육이념

건학이념
우리 대학이 표방하고 있는 건학이념은 “그리스도의 뜻에 따른 겨레의 속죄구원과 민족교화와 복지국가를 이룩하며 전 인류의 행복을 증진함에 이바지 하고자 대한민국의 교육 이념에 입각하여 고등 교육을 실시함을 목적으로 한다.”(정관 제1조)이다.

교육목적
교육목적
 위의 건학이념에 의해 우리 대학이 수립한 교육목적은 “성서가 가르치는 인류의 구원에 필요한 심오한 진리와 그 광범위한 응용 방법을 교수·연구하여 그리스도를 닮은 인격을 도야하고 건전한 사상을 심어주어 국가 사회의 발전과 전 세계의 평화와 인류의 구원을 위한 선구자로 즉 땅에 떨어져 썩어 새로운 싹을 내는 한 알의 밀알과 같은 복음전도자를 양성하는 것”(헌장 제1조)이다.

교육목표
 우리 대학은 성서를 토대로 학문의 탁월성을 추구하고, 그리스도를 닮은 인격을 함양하여, “순교의 정신을 가지고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여 전 세계 인류에게 평화를 수립하는데 이바지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하는 소명 받은 한 알의 복음전도자를 양성한다.”(제정 52. 5. 13)는 교육목적을 토대로 교육목표를 수립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학문과 신앙의 통합을 통한 지성의 탁월성을 추구하여 신앙의 빛으로 모든 인간지식에 담긴 절대적 진리와 가치를 깨닫게 하고, 신앙과 생활의 통합을 통한 덕성을 함양하여 복음적 가치를 삶 속에 구현함으로써 영성에 의한 지성과 덕성의 통합을 토대로 전인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학문과 신앙의 통합"을 통한 지성의 탁월성추구
  · "신앙과 생활의 통합"을 통한 덕성함양
  · "영성에 의한 지성과 덕성의 통합"을 통한 전인교육추구

인재상

- 섬김의 인재란 "밀알정신"을 토대로 영성-지성-덕성을 갖춘 융복합형 인재를 의미한다.
- 밀알정신이란 그리스도의 희생정신을 근본으로 하는 것으로, 적극적인 희생과 본질적인 변화를 통한
  성장과 결실을 의미한다.
- 융복합형 인재란 영성을 토대로 지성과 덕성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의미한다.

비전선언

1. 한국성서대학교는 학생들을 학문적,영적으로 잘 준비시켜 세상에서 그리스도를 증거하도록 한다.
2. 한국성서대학교는 모든 삶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주권을 인정하고, 성서를 근본적인 권위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각자의 삶을 하나님으로 부터 온 소명으로 인식한다.
3. 한국성서대학교는 탁월한 학문적 목적을 달성하기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각 학문분야의 토대가 성서 안에 있음을
   명확히 한다.
4. 한국성서대학교는 학습자 중심교육 방법을 통하여 기독교 정신에 기초한 학문의 탁월성 추구에 최선을 다한다.
5. 한국성서대학교는 다양하고, 복합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 잘 대응 할 수 있도록 각 전공분야에서
   기초역량교육을 강화한다.
6. 한국성서대학교는 어느 경우라도 청렴, 정의 그리고 측은이 여기는 마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섬김의 리더를 양육함으로써
   섬김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 섬기는 사람들을 준비한다.


우리의 행동서약

1. 잉태부터 죽음까지 하나님의 구별된 형상으로서 하나님이 주신 인간의 가치를 지킨다.
2. 복음의 충실한 증인이 되고 착한 일을 행하며 기도와 감사의 삶을 산다.
3. 매일 채플에 참석하고, 전도훈련, 신앙훈련, 노동훈련(밀알훈련)에 참여한다.
4. 담배와 술을 금한다. 이는 술이나 담배의 소비 뿐 아니라 소지도 금하는 것을 의미하며,
   학교 내뿐 아니라 학교 외에 전부 해당된다.
5. 교내에서 춤과 오락은 학교의 공식적인 인정 하에서 이루어지며, 무질서하고 폭력이 포함된 행동을 추구하지 않는다.
6. 남녀간의 결혼 이외의 모든 다른 성관계(혼전관계, 동성애, 동거)와 성적 부도덕을 금한다.
7. 정직하고 성실하게 공부한다. 다른 사람의 글을 표절, 위조, 변조하지 않으며, 무감독 시험에 바르게 임한다.